Sagem Communication, 안테나가 내장된 세계 최소형 myMobileTV 핸드셋에 Fractus 선정

바셀로나, 2007년 4월 24일 - 프랙탈 안테나 기술의 선구자인 프랙투스에서는 SAGEM의 신제품 myMobileTV 핸드셋 용으로 맞춤형 DVB-H 안테나를 개발하였는데 이로 말미망아 이 핸드셋은 시중에 나와 있는 안테나 내장 DVB-H 핸드셋으로는 가장 작은 것이 된다.

이 소형 안테나의 크기는 33x10.5x7 mm3이며 UHF (470 - 750 MHz) 주파 밴드에 대한 DVB-H 표준을 지원한다. 이 myMobile TV 핸드셋의 크기는 97x47x23 mm3에 지나지 않으며 56mm x 40mm 크기의 멋진 회전형 QVGA 칼라 스크린이 달려 있다.

현재 시판되는 모바일 TV 핸드셋 대부분은 외장 안테나를 사용하며 내장 안테나를 사용하는 극히 소수의 핸드셋도 SAGEM의 새로운 핸드셋 디자인보다는 훨씬 크다. 프랙투스에서는 그 외에GSM 및 DVB-H 주파밴드와 같은 RF 도전도 극복했는데, 이 문제는 잠재적으로 골치 아픈 전파방해를 일으킬 사항이었다.

"간단히 말해서, DVB-H는 오늘날 핸드셋 디자이너들이 당면한 가장 큰 단일 도전인데, 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능 때문에 기기의 아름다운 외관을 포기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라고 프랙투스 제품 및 서비스 부서의 수석 엔지니어 Alfonso Sanz는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외장 모바일 안테나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고 생각하며 또 당연한 이야기인데 요즈음 모바일 TV에서 외장 안테나를 다시 부활시키고 있는 실정입니다."

Sagem Communication에서는 공간을 줄일 목적으로 프랙투스의 특허제품 프랙탈 안테나 기술을 사용해서 myMobileTV 핸드셋을 디자인하였는데 이에 따라 전화 플랫폼이 다른 모바일 TV 제조업체의 제품보다 더 작아지게 되었다.   

모바일 TV는 서로 중복되는 DVB-H와 GSM 주파가 크게 전파방해를 일으키는가 하면, 사용자가 보통 전화를 걸 때 전화기를 머리에 대는 것과는 다르게 TV를 보기 위해 자신의 몸 앞쪽에 전화가 오게 잡으면서 몸의 위치가 달라짐에 따라 전파가 크게 방해되기도 한다.  Sagem의 myMobileTV는 그 외에도 안테나 디자인 면에서도 도전에 직면했는데, 회전형 QVGA 칼라 스크린이라서 폼 팩터(form factor)가 다양해짐에 따라 각 폼마다 RF를 치밀하게 계획해서 양호한 전파수신의 질을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했다.  

프랙투스는 SAGEM에 완벽한 안테나 디자인, 개발, 지원, 시험, 제조, 승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 맞춤형 안테나가 가능한 한 최고로 효과를 내도록 하면서 동시에 기계적 및 디자인 면에서 SAGEM의 사양을 충족시켰다.

프랙투스는 2006년 후반기에 모바일 TV 주파 세 종류 (VHF, UHF, 1.6GHz L-band) 모두에 한 벌의 DVB-H및 ISDB-H 내장 모바일 TV 안테나 솔루션을 최초로 공개한 텔레콤 안테나 개발업체였다. 프랙투스의 모바일 TV용 TVNowTM 안테나 기종은 GSM Association’s Global Mobile Awards 수상 제품으로 추천 되었다.

###
프랙터스 사 소개
프랙터스 사는 통합하기 쉽고, 가격이 저렴하며, 고성능의 소형 및 다중대역 안테나를 설계하고 제조한다. 프랙탈만의 독특한, 여러 겹으로 공간을 채우는 특성을 이용한 프랙터스 안테나는 휴대폰, Bluetooth®, WLAN, UWB를 사용하는 무선 가전제품 및 이동통신 기지국에 사용된다. 프랙터스는 49건의 발명에 대한 지적재산권(IPR)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발명은 140건의 특허와 특허 출원을 통해서 보호되고 있다. 프랙터스 사의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삼성, Sagem, ST Microelectronics, Atheros Communications, CSR  및 Philips 반도체 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ractu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Press/Analyst Contacts:
Fractus
Gerty Nelhomme
Tel: +34 935 442 690
gerty.nelhomme@fractus.com

AxiCom PR
Paula Muezerie
Tel: +44 20 8392 4081
paula.muezerie@axicom.com


Issuers of news releases, not Targetwire, are solely responsible for the accuracy of the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