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터스, 초경량 터치스크린 모바일 핸드세트 개척자인 네오노드를 위해 차세대 안테나 제공

  • 프랙터스의 초소형 안테나, 핸드세트 크기를 45% 줄여주는 핵심 요소

바셀로나, 2007년 5월 30일 - 프랙탈 안테나 기술의 선구자인 프랙터스에서는 소형 내장 쿼드밴드(quad-band) GSM 안테나를 개발하여 스웨덴 핸드세트 제조업체인 Neonode로 하여금 초경량 Neonode N2 핸드세트를 제작하게 하였다.

프랙터스에서 제공한 40.8 x 10.74 x 7.45 mm밖에 안 되는 안테나를 사용해서 네오노드에서는 시장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핸드세트 가운데 한 제품을 47 x 77 x 14.7 mm크기로 내놓았는데, 전신 Neonode N1보다 45%가 더 작은 셈이다.


Fractus customised quad-band GSM antenna

이 안테나는 프랙터스에서 소요 성능을 훨씬 더 작은 크기로 충족시키도록 맞춤 설계한 것으로 다른 전자 구성품에 아주 가깝게 위치하고 있지만 성능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 기존에는 안테나를 할 수 있는 한 다른 구성품으로부터 멀리 격리시켜서 RF간섭을 피했다.

이 핸드세트에는 안테나의 간섭을 받을 수 있는 다중 기술이 들어 있는데 여기에는 5.08 cm  (2인치) 광학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자판이 없음), 2메가 화소 카메라, miniSD 메모리 확장, MP3, AAC, WAV, MPEG4, WMV포맷 재생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인터넷 라디오 녹음 지원 등이 포함된다.

Neonode N2, the ultra compact handset

"프랙터스에서는 네오노드를 도와 이렇게 작은 장치에 (큰) 안테나를 통합시키도록 하였는데 그 결과 네오노드에서는 앞으로도 이렇게 매력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핸드폰을 계속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하고 프랙터스 사 제품 서비스 부서의 생산부장인 알폰소 산즈(Alfonso Sanz)는 말한다,”이 안테나 설계는 해당 장치 디자인과 유연하게 진행되었는데, 네오노드와 더불어 서로 혜택이 가는 접근방법(win-win approach)을 통해 프랙터스 안테나 기술과 역량을 사용해서 달성할 수 있는 핸드세트 디자인 혁신이 어떤 수준인가를 분명히 입증하였습니다."

이 쿼드밴드 안테나는 GSM 으로 850, 900, 1800, 1900 주파 대역에서 작동된다.

프랙터스 사 소개
프랙터스 사는 통합하기 쉽고, 가격이 저렴하며, 고성능의 소형 및 다중대역 안테나를 설계하고 제조한다. 프랙탈만의 독특한, 여러 겹으로 공간을 채우는 특성을 이용한 프랙터스 안테나는 휴대폰, Bluetooth®, WLAN, UWB를 사용하는 무선 가전제품 및 이동통신 기지국에 사용된다. 프랙터스는 49건의 발명에 대한 지적재산권(IPR)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발명은 140건의 특허와 특허 출원을 통해서 보호되고 있다. 프랙터스 사의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삼성, Sagem, ST Microelectronics, Atheros Communications, CSR  및 Philips 반도체 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ractu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네오노드 소개
네오노드 사는 2001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모바일 장치 개발업체이다.  이 모바일 장치들은 고유한 사용자 체험을 가능케 하는 특허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네오노드 사는 최근에 상장회사인 SBE 사와 확실한 합병 계약을 맺은 것으로 발표하였다 (NASDAQ:SBEI - News). 주주총회의 인준이 나는 대로 합병회사의 본사가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하게 되는데 바로 이곳에 네오노드의 현 본사가 위치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 출처: www.neonode.com.

Please show your workings (웹사이트)
N1 = 88 x 52 x 21 mm = 96096 (http://mobile.softpedia.com/phones/Neonode/Neonode-N1.shtml)
N2 = 47x77x14,7 mm (WxHxT) = 53199.3 (http://gizmodo.com/gadgets/cellphones/neonode-n2-iphoneclone-navigates-using-finger-strokes-235743.php & Gemma's email)

Fractus
Gerty Nelhomme
+34 (93) 544 2690
gerty.nelhomme@fractus.com

Fractus PR Agency
Paula Muezerie
AxiCom
+44 (0) 20 8392 4081
fractus@axicom.com

 

 


Issuers of news releases, not Targetwire, are solely responsible for the accuracy of the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