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의 전력선 표준으로 DS2, Mitsubishi, Schneider Electric, Sumitomo, Ascom, EdP 및 Corinex의 제휴

(2005/11/10 리스본) – 전력선 통신 칩셋 공급의 선두 주자인 DS2는 OPERA(Open PLC European Research Alliance)의 기본 사양을 기준으로 표준화된 전력선 제품을 지원하여 전자 인프라상에서 광대역 가입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제6회 국제 전력선 통신 회의(International Power line Communications Conference)에서 DS2의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통해 DS2의 200Mbps 칩이 내장된 모든 전력선 제품이 OPERA의 기본 사양을 어떻게 준수하는지 시연되었습니다. OPERA의 Marcel Graber 대표는 2005년 말까지 사용 가능한 OPERA 기본 사양을 발표했습니다.

“나는 OPERA의 프로젝트를 통해 표준화되고 있는 기술이 유럽 내외에서 이렇게 많은 조직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또한 유럽의 공급업체 및 그 공급업체의 세계적인 고객들이 누구보다 먼저 200Mbps 기술로 시장을 장악한다는 점도 자랑스럽습니다.”라고 유럽 위원회 IST 프로그램(정보 사회 기술 프로그램) 본부장 Augusto de Albuquerque가 말했습니다.

DS2의 CEO인 Jorge Blasc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OPERA 운영 위원회의 회원으로 OPERA의 기본 사양을 최대한 준수하여 우리의 기술을 진보하고 있는 표준화 프로세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고객은 현재 사용하는 표준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분야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투자 계획으로 모든 사람이 이익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UPA(Universal Powerline Association) 및 ETSI와 같은 다른 협회가 공동으로 수립한 세부 규정 또한 준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대역 액세스 및 홈 네트워킹용 전력선 통신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시너지 효과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Ascom Powerline Communications AG의 회장인 Weilin Liu는, “OPERA는 완전히 개방하여 엄청난 발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S2와 같이 시장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와 제휴하여 모든 이익을 창출했을 뿐 아니라 좋은 기술 제공업체 및 차선 소스가 OPERA 표준을 따르게 됨에 따라 모든 대안 기술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U 지지 협회의 2년간의 노력과 20M€ 이상의 비용이 이루어낸 결실인 기본 사양은 최초의 개방된 전력선 기본 사양으로 기술 제공업체가 상호 운영 가능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OPERA에 의해 현재 개발 중인 기본 사양의 시작일이 12월로 발표되었습니다. ONI의 액세스 기술 책임자인 Alvaro de Oliveira는 “그 소식을 접하고 정말 기뻤습니다”라고 하면서, “이를 통해 우리는 기존의 광범위한 광대역 서비스를 진보하고 있는 OPERA 표준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rinex Communications 비즈니스 개발 이사인 Brian Donnelly는 표준화는 BPL 산업을 대량 판매 시장으로 옮기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DS2가 OPERA 표준을 준수하겠다는 방침은 전세계의 Corinex 고객이 이제는 대량으로 BPL 기술을 배포할 수 있고 미래의 표준을 따르는 것에 대해서도 신뢰감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chneider Electric Powerline Communications의 CEO이면서 UPA의 협회장인 Eric Morel은 OPERA Initiative를 지지하는 업계 핵심 중 한 사람으로 “OPERA는 진정한 성공입니다.”라고 하면서, “UPA는 OPERA와 중요한 자원 협력에 전념하여 자체의 기본 사양이 진정한 세계적인 솔루션이 되어 프로젝트의 초기 유럽 모델 범위를 확실히 초월하였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Sumitomo Electric Industries의 Kenichi Hirotsu는 “우리의 고객들은 표준화된 PLC 액세스 방식을 찾고 있으며 강화된 홈 네트워킹 기술 이상의 것을 원합니다. OPERA는 이 안건을 완벽하게 해결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itsubishi Electric Europe B.V.의 Masahiro Oya는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PLC를 배포하는 데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OPERA는 유럽, 아시아, 미국, 라틴 아메리카 등 어디에서든지 작업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유일한 협회입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Frost and Sullivan의 리서치 분석가 J Subramanian는 "북미의 액세스 BPL 칩셋 시장의 선두 주자인 DS2는 많은 액세스 광대역 배포에 대한 경력 때문에 액세스 광대역 기술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이제 DS2의 칩셋은 200Mbps 성능으로 속도 표준을 세우고 있으며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S2 정보

DS2의 전력선 칩셋은 전선, 전화선 또는 동축 케이블 상에서 200Mb/s 속도로 데이터와 디지털 오디오 및 비디오를 전송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가장 뛰어난 호환성과 최고의 성능으로 홈 네트워킹 또는 광대역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DS2 칩셋은 소프트웨어 및 내장 시스템 분야에서 CES 최소상(Best of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을 수여했습니다. DS2의 수상 경력이 있는 기술은 액세스 PLC를 지원하고 IPTV 홈 네트워킹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DS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ds2.es를 참조하십시오.
DS2 문의처: Lance Watson, lance.watson@ds2.es +34 96 136 60 04

UPA(Universal Powerline Association)에 대하여

UPA(Universal Powerline Association)는 유명 PLC 회사를 연합하여 대표하는 국제 비영리 무역 협회입니다. UPA는 빠르게 개발중인 전력선 통신 시장에서 전세계 표준안 및 규정이 일치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UPA는 모든 PLC 관련업체가 상호 운영성, 보안 및 공존을 기반으로 단독의 독립적인 인증서가 지원하는 개방형 표준안으로 주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인증서는 현재 사용 가능한 고속 전력선 기술의 품질과 신뢰성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보증합니다. UPA의 회원으로는 Ambient Corporation, Ascom, Corinex Communications, DS2, EDF, Duke Energy, Itochu Corporation, Ilevo(Schneider Electric Powerline Communications), PCN Technology, ST&T, Sumitomo Electric Industries, Tecnocom, TOYO Network Systems 및 TM Research & Development가 있습니다.

UP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upaplc.org를 참조하십시오.
UPA 이사회 의장: Eric Morel, eric.morel@upaplc.org +33 (0) 6 08 71 99 48

Issuers of news releases, not Targetwire, are solely responsible for the accuracy of the content.